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일본 소도시 기타큐슈 가성비 숙소 추천, 꿀팁

by roehd2 2024. 5. 27.

요즘 인스타그램에서 핫해져 많은 검색을 하고 있는 후쿠오카현 기타큐슈시 여행이 붐입니다.

블로그 후기도 극찬이였고 저도 3박이나 머무르며 정말 만족했던 숙소를 추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https://roehd2.com/3

 

일본 소도시 기타큐슈 여행 여자 혼자 후기(치안)

요즘 떠 오르는 일본 소도시 여행 그 중 항공권도 저렴하고 가까운 기타큐슈에 혼자 다녀왔습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너무 좋았던 기타큐슈 여행이라 이렇게 추천글을 적게 되었습니다. 3박 4

roehd2.com

 

 

고쿠라 릴리프 아넥스(별관)

지도상으로 고쿠라 역에서 숙소까지 13분이 걸리는 애매한 거리에 있는 숙소입니다.

본관인 호텔 릴리프 고쿠라역점은 2분거리로 별관보다 다소 가깝습니다.

 

역 바로 앞에 있는 본관이 아닌 별관을 선택한 이유는 

1. 오픈한지 별로 안되어 깨끗하다.

본관은 오픈한지 꽤 되어 있고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정말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여

전체적으로 관리가 안되어 있다는 후기가 많았습니다.

구석에 쌓여 있는 먼지, 머리카락 더미 등등..

 

그래서 조금 더 걷기로 결정하고 쾌적하다는 후기가 많은 별관으로 3박 예약을 했습니다.

막상 걸어보니 9분정도 밖에 걸리지 않아서 더 괜찮았습니다.

골목 골목 구경하는 맛도 나고 크게 멀지 않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2. 저렴하다.

저는 가성비 여행하는 걸 좋아하는 터라 해외 여행을 하며 4-5성급 호텔 숙박경험은 거의 없습니다.

게다가 혼자이니 눈치볼 필요 없이 저렴한 숙소들 중에서 괜찮은 시설인 고쿠라 릴리프 아넥스를 선택했습니다.

 

평균 1박 4만~5만원이면 예약할 수 있으며 저렴하게 구매하면 3만원 후반대에도 묵을 수 있습니다

아고다 카드사 할인 또는 카카오페이 결제시 11%할인 프로모션을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1) 저렴한데 뷰도 좋다

여기서 팁을 드리자면 8층으로 배정 받는게 좋습니다. 4층에 묵었던 분들 후기를 보니 벽뷰라고 했습니다.

저는 운좋게 8층에서 머물면서 벽뷰가 아닌 트여있는 나름 마운틴 뷰에서 묵었습니다.

 

저렴한데 뷰도 트여있으니 정말 좋았습니다.

꼭 최소 7층 이상으로 요청하셨으면 좋겠습니다.

 

 

2) 무료로 제공하는 빵과 카레, 우동

언제 구웠는지, 만들어졌는지 모르겠는 빵과 카레가 아닌 시간대마다 만들 둡니다.

맞춰가면 갓나온 빵과 함께 카레 또는 카레 우동을 드실 수 있습니다.

 

게다가 맛이 괜찮아서 하루에 두번씩 먹었다는 후기도 많이 보일 정도로 무료치고 괜찮은 퀄리티인듯 합니다.

 

 

3. 24시간 직원 상주

겁이 생각보다 많은 저에게는 체크인 카운터에 직원이 항상 있는 곳이 좋습니다.

문제가 생길 수도 있고 급하게 요청해야 하는 상황에 바로 대처가 가능한다고 판단이 되어 이부분 또한 장점이라고 생각했습니다.

 

1) 대부분 친절한 직원과 서비스

  • 체크인 시간 전에 캐리어를 미리 맡기고 숙소에 들어오면 캐리어를 방안에 가져다 주었어서 캐리어를 들고 올라올 필요가 없습니다.
  • 수건을 문고리에 걸어두어서 방에 들어오지 않는다는 것 또한 좋았습니다

 

 

 

- 기타 특이사항

카드키가 아닌 열쇠로 들어갈 수 있기 때문에 외출시에 열쇠를 카운터 직원에게 맡겨두고 나가야 합니다.

번거롭긴 하지만 이 가격에 이정도 숙소 퀄리티라서 괜찮았습니다.

 

 

-꿀팁

고쿠라역에서 승/하차시 숙소까지 도보 9~13분 정도 걸립니다.

숙소랑 더 가까운 챠챠타운 승/하차시 조금 더 가까우니 참고바랍니다.

특히 공항버스 첫 출발지가 챠챠타운이기 때문에 못타는 경우가 거의 없으나 고쿠라역은 대기 줄이 길어 다음 버스를 타야하는 상황이 생긴다고 합니다.